종합 비타민제, 수명 연장에 도움이 안되는 것으로 밝혀져
성인이 되면 바쁜 삶을 살아가게 되기에 자신의 건강을 온전히 챙기기 힘듭니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 종합 비타민이나 영양제등을 복용하기 시작한 요즘,
또 다른 한 편에선 종합 비타민이 정말로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장기간 추적 관찰을 해왔습니다. 그리고 2024년 6월 26일, 마침내 그 추적 관찰의 연구 결과가 올라왔습니다.
목차
Toggle
1. 종합 비타민제는 정말 효능이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안타깝게도 정기적인 종합 비타민제 복용과 사망 위험 감소에는 아무런 연관성이 없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미국의 국립 암 연구소(NCI, National Cancer Institute)에선 장기간 종합 비타민제 사용과 심혈관 질환 및 암에 의한 전체 사망률,
사망 사이의 관계를 더 자세하게 조사하기 위하여약 39만명의 미국 성인들을 대상으로 20년 이상 추적 관찰하였습니다.
이들의 중간 나이는 61.5세로 암이나 기타 만성 질환이 없는 건강한 사람들이었으며, 약 16만 5천명이 추적 관찰 도중 사망하였습니다.
분석 결과, 종합 비타민제를 매일 복용하는 사람들이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하지 않는 사람들보다 어떠한 원인으로든 딱히 사망 위험이 낮아지진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암, 뇌혈관 질환, 심장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도 아무런 차이가 없었습니다.
2. 결론
수명 연장을 위하여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하는 것은 별로 의미가 없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만약 특정 영양소가 부족하여 몸에 문제가 있다면 도움이 될 지도 모르나, 이미 충분히 건강한데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하는 것은 바람직한 행위가 아닙니다.
영양 성분과 비타민은 종합 비타민제가 아닌, 건강한 식단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규칙적인 생활과 적당한 운동, 충분한 휴식으로 몸의 건강을 지켜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종합 비타민제, 수명 연장에 도움이 안되는 것으로 밝혀져